에듀스퀘어

공학계열

#컴퓨터공학 #기계공학 #건축공학

상경계열

#경영학

강의정보

황병연 교수

광고학

황병연 교수

BEST NEW
  • 서울대학교(경영학과) 학사 졸업
  • 서울대학교(경영학과) 석사 졸업
  •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(경영학) 박사 졸업

전공 : 컴퓨터공학/정보통신공학/정보보호학

강의 수 : 28강

[] 광고학

금액 0
  • 강의는 안드로이드, IOS 운영체제의 스마트폰과 태플릿PC에서 수강할 수 있습니다.
  • 추가 안내사항
  • 추가 안내사항
샘플 강의보기 장바구니 담기

수강후기

작성자 내용

강의 목표

학습목표
교재 및
참고서적
    gbkim@dju.ac.kr (전) 삼일PwC컨설팅(삼일회계법인) 수석컨설턴트 (전) University of North Texas 경영대학 Visiting Scholar (현) 대전대학교 경영학과 교수

커리큘럼

순서
1장. 1교시
1차시 - 광고 개요
2장. 2교시
1차시 - 광고의 과정
3장. 3교시
1차시 - 광고산업 개요
4장. 4교시
1차시 - 광고회사 개요
5장. 5교시
1차시 - 광고 매체 ATL
6장. 6교시
1차시 - 광고 매체 BTL
7장. 7교시
1차시 - 마케팅 프로세스
8장. 8교시
1차시 - 타겟마케팅
9장. 9교시
1차시 - 커뮤니케이션과 IMC
10장. 10교시
1차시 - IMC전략의 수립
11장. 11교시
1차시 - 촉진믹스 I
12장. 12교시
1차시 - 촉진믹스 II
13장. 13교시
1차시 - 광고 목표 개요
14장. 14교시
1차시 - 광고의 커뮤니케이션 목표
15장. 15교시
1차시 - 광고 예산 이론적 접근
16장. 16교시
1차시 - 광고 예산 실무적 접근
17장. 17교시
1차시 - 광고 컨셉의 개발
18장. 18교시
1차시 - 광고 기획의 지침
19장. 19교시
1차시 - 이성적 소구와 감성적 소구
20장. 20교시
1차시 - 다양한 광고 표현 방식과 광고 모델
21장. 21교시
1차시 - 광고 표현 구체화 I
22장. 22교시
1차시 - 광고 표현 구체화 II
23장. 23교시
1차시 - 매체 계획
24장. 24교시
1차시 - 매체 전략
25장. 25교시
1차시 - 광고 효과
26장. 26교시
1차시 - 광고 효과 측정